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회룡역 맛집] 회룡전통순대국 : 호원동 순대국 맛집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잇입니다 :)

 

오늘은 회룡역 맛집, 호원동 순대국 맛집

'회룡전통순대국'을 소개해드릴게요

 

따뜻한 국밥이 먹고 싶어서 어떤걸 먹을까 고민하다가

회룡역 근처에 유명한 순대국 맛집이 생각나서 방문을 했어요

 

회룡전통순대국은 24시인데 현재 코로나로 인해

아침 7시 이후에 오픈하시는 걸로 알고 있어요

 

회룡전통순대국
위치 : (도로명) 경기 의정부시 외미로 87-7
          (지번) 경기 의정부시 호원동 316-107
영업시간 : 24시
전화번호 : 031-877-0997
주차가능 / 배달&포장 가능

 

 

 

회룡역 3번 출구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요

회룡역과 가깝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식당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지만 조금 협소해요

두 번째 사진에 보이는 앞 마당에도 주차가 가능해요

 

 

식당 입구에는 순대국 맛집이라는걸 보여주는 간판이 있어요

매운맛을 열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얼큰 순대국도 있네요!

 

그리고 싸이 패스를 설치한 업소예요

미성년자들이 신분증을 위조해서 오고 그랬나봐요ㅠㅠ

 

 

들어가는 입구에는 순대국 육수를 끓이고 있는 엄청 큰 가마솥이 있어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오픈 주방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저는 이렇게 보이는 곳은 신뢰가 되고 믿음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더 믿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거 같아요

 

 

식당 문에는 안심식당 이라고 붙어있네요

· 음식 덜어먹기

· 위생적 수저관리

· 종사자 마스크쓰기

라고 쓰여있어요 건강한 식문화 함께 만들어가는거 너무 좋은것 같아요

 

회룡전통순대국 내부와 자리

 

 

식당에 입장과 동시에 꼭 해야 하는 출입자 등록!

QR코드가 부착이 되어있네요

수기로 명부에 작성을 하거나 QR코드를 찍으시면 돼요

그리고 체온 측정과 손 세정제를 하시고 원하는 자리에 가서 앉으면 됩니다~

저는 저녁을 먹으러 갔지만 꽤나 손님들이 있더라고요

 

식당 내부넓고 쾌적해서 식사하는 데는 전혀 불편함이 없어요

그리고 자리는 좌식 테이블과 입식 테이블로 나눠져 있어요

좌식용 테이블 - 신발을 벗고 양반다리하고 앉는 테이블

입식용 테이블 - 신발을 벗지 않고 의자에 앉아서 먹는 테이블

저는 편하게 입식 테이블에 앉아서 먹었어요ㅎㅎ

 

회룡전통순대국 메뉴판과 순대국

 

 

 

메뉴판은 벽면 곳곳에 걸려있어서

편하게 보시고 주문하시면 돼요

 

기본적으로 순대국이 메인이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가 되어있어요

제가 돈까스도 먹어봤었는데 일반 돈까스집과 똑같아요

사실 튀김은 맛이 없을 수가 없죠

다음에 가면 순대국이랑 돈까스를 같이 주문해서 먹어야겠어요ㅎㅎ

저의 둘도 없는 친오빠는 이곳에서 친구와 순대곱창볶음이랑 순대국이랑 시켜서 먹었는데

아주 잘 어울리고 맛있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맵찔이이기 때문에 얼큰 순대국은 패스~

메뉴판에 막창 순대국이 추천 메뉴로 있어서 고민하다가

가장 기본인 순대국을 주문했어요

 


순대국(2) 8.000

 

저는 엄마와 단둘이 갔기 때문에

순대국 2개를 주문했어요

 


 

주문과 동시에 이모님께서 기본 반찬을 셋팅해 주세요

기본 반찬은 양파, 고추, 쌈장, 새우젓, 배추김치, 무김치가 나와요

 

 

 

 

반찬이 부족할 경우에는 직접 반찬 셀프 코너에서 가지고 오시면 돼요

 

청양고추, 파, 초장은 안 가져다 주시기 때문에 직접 셀프로 챙기시면 돼요

이날은 파가 아예 없더라고요ㅠㅠ 그래서 파는 패스~

저는 순대국에 있는 고기들과 순대를 초장에 찍어 먹기 때문에

항상 초장을 챙기는 편이에요

그 외에도 세척된 집게, 가위, 국자, 물티슈도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필요하시면 이것 또한 직접 셀프로 챙기시면 돼요~

 

 

 

짜잔! 순대국을 기다리면서 단골답게 셀프로 챙겨놨어요

저희 엄마는 청양고추를 순대국에 넣어서 먹는 것을 좋아해서

청양고추와 초장을 셋팅했어요

 

그리고 맛보기 찰순대와 염통을 주셨어요

음식을 주문하면 맛보기 서비스로 한 접시가 나와요

사실 이 맛보기 서비스는 복불복이에요

찰순대, 간, 허파, 염통이 있는데

어느 날은 4가지 다 주실 때가 있고 어느 날은 염통이 없을 때가 있고

이번에는 찰순대와 염통 2가지만 있었어요

찰순대가 진~~~~~짜 맛있어요

찰순대 또는 모둠순대를 포장해가시는 분들이 많아요

 

 

제가 주문한 순대국이예요

순대국 하면 빠질 수 없는 각종 양념재료가 각 테이블에 셋팅이 되어있는데

제가 순대국에 정신 팔려있어서 양념재료들을 못찍었네요ㅠㅠ

소금, 들깨가루, 후추, 고추기름, 다대기가 놓여져있어요

 

 

저는 항상 들깨가루와 다대기 새우젓을 넣어서 먹어요

앞서 말했듯이 순대국에 들어가는 고기와 순대는 초장을 찍어 먹는 편이예요

 

건더기가 진짜 많이 들어있고 순대는 찰순대와 야채순대가 들어있어요

양은 진짜 많은 편이에요 한 그릇 다 먹고 나면 배가 너무 불러서

집에 가서 빨리 눕고 싶은 정도로 양이 엄청 많아요

무엇보다 순대국은 잡내가 없어야 하는게 가장 중요하잖아요

잡내는 전혀 없고 육수는 가마솥으로 푹 끊이기 때문에 정말 진국이에요

 

 

 


본 포스팅은 광고가 아닌

직접 제 돈 주고 사먹은 솔직리뷰입니다.

사람마다 음식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제 맛집 리뷰는 참고만 해주세요~

 


회룡전통순대국 카카오맵 링크입니다.

https://map.kakao.com/?urlX=509943&urlY=1173625&urlLevel=3&itemId=1653244460&q=%ED%9A%8C%EB%A3%A1%EC%A0%84%ED%86%B5%EC%88%9C%EB%8C%80%EA%B5%AD&srcid=1653244460&map_type=TYPE_MAP 

 

회룡전통순대국

경기 의정부시 외미로 87-7

map.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