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의정부 맛집] 라공방 의정부점 : 의정부데이트, 의정부역 맛집, 마라탕, 마라샹궈 맛집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잇입니다 :)

 

오늘은 의정부역 맛집, 의정부 데이트 맛집

'라공방 의정부점'을 소개해드릴게요

 

라공방 의정부점은 의정부 로데오거리에 있어요

맥도날드와 뺵다방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의정부인 이라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라공방은 의정부점 말고도 지역별로 매장이 있다고 해요

라공방 본점(직영)은 대학로점, 가로수길점, 강남 1호점, 강남 2호점 총 4곳이 있고

그 외 15곳의 매장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라공방 의정부점
위치 : (도로명) 경기 의정부시 호국로1298번길 73 1층
          (지번)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194-5 1층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30 / 21시 30분 주문 마감입니다.
전화번호 : 010-8893-7722 / 0507-1480-7722

 

 

 

항상 이곳을 지나다닐 때마다 사람들도 많고

웨이팅이 항상 있어서 너무 궁금했었는데

드디어 먹어보았어요!!

 

마라탕, 마라샹궈, 꿔바로우 전문점이라고 해요

외관 인테리어만 봤을때 RED 컬러가 아주 강렬하니

입구에서부터 매운맛의 느낌이 확 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차이나타운이 생각이 나더라고요

사실 중국집 같아서 짜장면이랑 짬뽕이 팔것만 같아요ㅎㅎ

 

라공방 의정부점은 맛집으로 유명해서

주말에 방문하게 되면 웨이팅이 있을 수 있어요

저는 주말에 점심쯤에 방문을 했는데 웨이팅이 있었어요

제 앞으로 3팀 정도 기다려야 했었는데 10분 정도 기다린것 같아요

저는 생각보다 오래 기다리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운이 좋았던 거라고 생각해요!

 

라공방 식당 내부는 규모가 꽤나 큰 편이었어요

테이블은 10개가 넘도록 많이 있었어요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에 매장 내부 사진은 찍지 못했어요

생각보다 학생분들이 많이 오더라고요

 

라공방 의정부점 메뉴

 

출처 : http://ragongbang.com/sub/sub02_01.php

 

※ 위 메뉴 이미지는 라공방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메뉴 이미지를 가지고 왔습니다.

 

메뉴는 마라탕, 마라샹궈, 꿔바로우

딱 3가지만 판매하고 있었어요

 


마라탕 100g당 1.600원

마아샹궈 100g당 3.000원

꿔바로우(소) 14.000원 (대) 18.000원

 


꿔바로우는 일반 중국집에서도 판매하기 때문에

많이 먹어보기는 했지만

마라탕과 마라샹궈를 사실 오늘 처음 먹어본 음식이에요...

제가 향신료가 강한 음식들을 잘 먹지 못해서

마라탕과 마라샹궈도 향신료가 강할 줄 알고 도전을 못해보고 있던 음식이에요

 

리서치를 해보니 라공방 의정부점이 가장 마라맛이 강하게 안나고

한국인 입맛에 딱 적합하게 조리된것 같다는 글이 많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주저 없이 바로 도전을 해봤어요!

 

라공방 의정부점 마라탕, 마라샹궈 먹는 방법

 

 

 

라공방 의정부점에 오시면 사용방법이 벽면에 붙어있어요

 

① 집게를 이용하여 재료를 취향대로 보울에 담아줘요

 

② 보울에 담은 재료들을 카운터에서 매운 단계를 선택하고 기호에 따라서

소고기 혹은 양고기를 추가해요

 

③ 무게를 측정 후 선불로 계산을 한 후 번호표를 받아 자리에 올려놓으면 돼요

 

④ 마지막으로 셀프바에서 소스와 밥을 준비하고 완성된 음식과 함께 먹으면 돼요

 

 

이곳에서 채소, 면, 꼬치 등을 먹을 만큼만 보울에 담아서 계산하면 돼요

카운터에서 계산하실 때는 마라탕인지 마라샹궈인지 말씀하면

조리를 해서 자리에 세팅을 해주세요

 

 

그리고 꼬치는 맨 마지막에 담아달라는 글이 쓰여있더라고요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마라탕을 주문하기 위해서 보울에 담은 재료들이예요

 

 

두 번째 보울은 마라샹궈를 주문하기 위해서 담은 재료들이예요

 

 

 

맵기 조절은 총 4단계로 되어있어요

1단계는 신라면 맵기 정도라고들 하더라고요

친구들은 항상 2단계로 먹는다고 해서

마라탕과 마라샹궈 둘 다 2단게로 맵기를 선택했어요

 

※ 1인분에 6.000원 이상부터 조리가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계산을 할때 고기는 추가하실 거냐고 물어보시는데

소고기를 각 1인분씩 추가했어요

 


마라탕 2단계

소고기 1인분

꼬치 (3)

· 

마라샹궈 2단계

소고기 1인분

꼬치 (2)

· 

음료수 (2)_환타, 사이다

 


 

 

 

주문을 한 후 조리한 마라탕과 마라샹궈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면서

셀프바를 이용했어요 밥은 무료이기 때문에

드실 만큼만 가져다가 드셔야 해요

밥을 남기시면 환경부담금으로 1.000원이 부과돼요

 

소스는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어요

본인 취향에 맞게 소스를 담아서 찍어드시면 아주 맛있어요

저는 땅콩소스만 도전을 해봤어요

땅콩소스만 한번 찍어 먹어봤었는데 인절미 빵맛이 나더라고요

고소하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마라의 매운맛을 땅콩소스가 순화시켜줘서 없으면 안 될 소스인것 같아요

 

 

셀프바를 이용해서 주문한 음식이 나오기 전에 자리에 세팅을 해놨어요

단무지 필수템!! 라공방 단무지 너무 맛있었어요

꼭 단무지 챙기세요!!

 

① 마라탕

 

 

주문한 마라탕은 직원분이 직접 자리에 갖다주셨어요

좋아하는 재료들만 골라 넣어서 그런지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양도 생각보다 많고 푸짐해서 이런 맛에 마라탕을 먹는구나 싶더라고요

생각보다 향신료는 전혀 느끼지 못했어요

저처럼 향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라공방 의정부점에 드시러 오시면

거부감 없이 충분히 드실 수 있을것 같아요

처음 먹어본 마라탕 후기는 짬뽕 같은 음식이었어요

매콤하니 속이 풀리는 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2단계를 주문을 했는데 얼마나 맵겠어 했지만

맵질이인 저는 정말로 매웠어요

 제 기준에서는 2단계가 아닌 거의 3단계 같더라고요

저처럼 맵질이인분이시라면 1단계를 추천해 드릴게요

 

그리고 저는 다음에 또 먹게 된다면

추천하는 재료는

옥수수면, 중국당면, 분모자, 숙주, 청경채, 배추

이렇게 꼭 넣을것 같아요 특히 생각도 못한 옥수수면이 정말 맛있었어요

옥수수면을 왕창 넣어서 마라탕 국수처럼 먹고싶네요ㅎㅎ

 

② 마라샹궈

 

 

마라샹궈는 마라탕에 국물이 없는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약간 부대 볶음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먹고 싶은 재료들로 마라로 볶은 맛이라고 해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마라탕보다 마라샹궈가 더 매웠어요

마라탕은 아무래도 국물이 들어가다 보니 그나마 마라샹궈에 비해서 덜 매웠던것 같아요

마라샹궈는 2단계를 주문했지만 저에게는 거의 4단계 매움이었어요

처음에는 이 음식이 마라샹궈이구나하고 호기심에 잘 먹었는데

너무 매워서 더는 멋지 못하겠더라고요

다행히 마라샹궈를 좋아하는 친구가 다 먹어서 정말 다행이었어요

그리고 마라샹궈는 마라탕에 비해서는 밥이랑 더 같이 먹게 되는 음식인것 같아요

밥반찬 같은 느낌이 들어요!
특히 마라샹궈 먹을 때는 맵질이에게는 단무지와 땅콩소스 꼭 필수인것 같아요

 


본 포스팅은 광고가 아닌

직접 제 돈 주고 사먹은 솔직리뷰입니다.

사람마다 음식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제 맛집 리뷰는 참고만 해주세요~

 


 

라공방 의정부점 카카오맵 링크입니다.

https://map.kakao.com/?urlX=510690&urlY=1177923&urlLevel=3&itemId=1040038400&q=%EB%9D%BC%EA%B3%B5%EB%B0%A9%20%EC%9D%98%EC%A0%95%EB%B6%80%EC%A0%90&srcid=1040038400&map_type=TYPE_MAP 

 

라공방

경기 의정부시 호국로1298번길 73

map.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