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포천 가볼만한곳] 포천 비둘기낭포폭 & 한탄강 하늘다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잇입니다 :)

 

오늘은 포천에 가볼만한곳을 포스팅하려고 해요

포천 관광지는 동부, 서부, 남부, 북동부, 북서부로 나눠진다고 해요

그중 저는 포천 북서부권역에 있는 비둘기낭폭포 & 한탄강 하늘다리를 다녀왔어요

그 외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 / 밀리터리 서바이벌 게임장도 있다고 해요

 

 

주차장은 2곳이 있는데 처음에는 비둘기낭폭포를 먼저 갈 것이기 떄문에

비둘기낭폭포와 가장 가까운 곳에 차를 주차해놨어요!

 

비둘기낭폭포
위치 :
경기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415-2
관람시간 : 매일 09:00 ~ 18:00

 

 

 

포천 한탄강 현무암 협곡과 비둘기낭폭포는 천연기념물 제537호예요

비둘기낭폭포에 들어가기 전 입구에는 자세한 내용들이 쓰여있어요

 

 

 

비둘기낭폭포를 보려면 계단을 내려가야 해요

내려가는 계단에는 주의상항 표지판이 있는데

문화재 관광지 또는 모든 관광지에서는 주의사항에 나와있는 것처럼

당연하게 모두가 지켜야 할 사항이죠!!

 

계단을 내려가다 보면 폭포소리가 들리기 시작하는데

너무 긴 계단은 아니기 때문에 힘들지 않게 내려갔다 올 수 있는 거리예요

그렇지만 내려가다 보면 생각보다 계단 높이가 있어서 저는 살짝 무섭더라고요

 

 

내려가는 도중에 비둘기낭폭포가 보여서 위에서 한번 찍어보았어요

 

 

폭포에 도착해서 찍어보았어요

가까이서 물을 보니 푸른빛이 돌았어요

인공으로도 만들 수 없는 자연만이 만들 수 있는

폭포의 색감이라고 해야 할까요?

색감이 정말 이쁜데 제 핸드폰이 잘 담지를 못한 것 같아요

 

폭포라고 해서 물이 많이 떨어지는 걸 생각했는데

물이 많이 없어서 그런지 사진처럼 흐르고 있었어요

 

비둘기낭폭포는 사진 속에 보이는 동굴 안쪽에

비둘기가 서식해서 비둘기낭이라고 불린다고 해요

 

 

 

비둘기낭폭포를 보고 다시 올라왔는데

도착했을 때 보지 못했던 곳에 비둘기 조각상들이 곳곳에 있었어요

또 어딘가에 비둘기 조각상이 있나 찾으러 다녔었어요

제가 찾은 곳은 총 3곳이었어요!

 

총 3곳?? 궁금하지 않나요??

위로 올려보세요~~ㅎㅎ

제일 첫 번째 사진 속에 비둘기 조각상이 있어요!

 

 

그리고 가장 핫한 곳인 한탄강 지질공원 탐방안내소가 아닌

바로바로 매점이에요

매점이 있는데 이날 날씨는 정말 화창하고 이뻤지만

너무 더워서 사실 너무 힘들었어요

여름에 이곳에 올 생각이라면 얼음물 필수인 것 같아요

관광지다 보니 정말...비싸네요ㅎㅎ

 

 

 

길을 따라오다 보니 한탄강지충체험장이 있었어요

이날 너무너무 더웠기 때문에 계단 내려가는건 패스~

 

그리고 또 길을 따라가다 보니

 

 

폭포 전망대한탄강 전망대가 있었어요

폭포 전망대가 또 있어서 비둘기낭폭포를 또 다른 곳에서 보는 건가 했는데

아니더라고요 또 다른 폭포가 있었어요

 

이곳은 비둘기낭포폭보다는 계단을 많이 내려가지 않아요!
계단이 정말 짧아서 잠깐 보고 오기 딱 좋아요

 

 

그렇지만 앞서 말했듯이 물이 많이 없어서 그런지

이곳에는 폭포를 볼 수가 없더라고요...

그냥 계곡을 보는 것 같은 기분이라고 해야 할까요?

 

이렇게 빠르게 보고 바로 한탄강 전망대로 보러 갔어요

 

 

한탄강 전망대에서는 한탄강 하늘다리가 보여요

이곳을 보고 하늘다리를 가려고 했는데 저기까지 이렇게 무더운 날에

걸어갈 자신이 없어서 그냥 멀리서만 지켜보려고 했는데

한탄강 하늘다리까지 갈 수 있는 아주 좋은 팁이 있었어요!

 

제가 앞서 말했듯이 주차장이 2곳이 있는데

한탄강 하늘다리와 가까운 주차장으로 가면 돼요!ㅎㅎ

아주 쉽죠?? 저는 차를 타고 이동을 했어요~

 

한탄강 하늘다리
위치 : 경기 포천시 영북면 비둘기낭길 207
관람시간 : 매일 09:00 ~ 18:00

 

 

이곳이 바로바로 한탄강 하늘다리와 아주 가까운 주차장이에요

이곳은 차가 진짜 많더라고요...

그렇지만 주차장이 생각보다 정~~~말 넓어요

 

 

 

날씨가 너무 좋을 때가서 그런지

아무렇게 사진을 찍어도 너무 이쁘게 찍히는 것 같아요

 

 

 

와우... 공사비가 38억 들었데요

지금 여러분은 38억 한탄강 하늘다리를 보고 계십니다

 

저는 고소공포증이 심해서 하늘다리를 걷지 못했어요

발을 디디는 순간 현기증이 너무 나서 저는 안되겠더라고요...

어린 꼬마들도 잘 다니는데 저는 절대 발 한 걸음도 못 걷겠더라고요

 

그래서 저의 둘도 없는 친오빠에게 사진을 부탁했어요

다리를 건너면서 사진 이쁘게 찍어달라고요

안 찍어준다면서 갔다 오더니 사진을 보여주더라고요

저보다 훨~~~신 사진을 잘 찍어줬더라고요

 

 

 

 

자연 정말로 아름답지 않나요??

저는 다리를 건너지 못해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그곳에 있으면서 간접적으로 경험을 해서 그런지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다리를 건너고 온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하늘다리 중간에 투명 유리로 되어있는 곳이 있는데

그곳을 걸어 다닌데요.... 상상도 할 수 없어

저는 저곳에 갔으면 바로 기절했을지도 몰라요

자연은 정말 아름답고 좋지만 이렇게 사진으로 담는 걸로 만족하고 있어요ㅎㅎ

 

 

한탄강 다리 아래 절경 풍경 와.. 높이가 너무 무서운데

사람이 절대 인위적으로 만들 수 없는 것이 자연이인 것 같아요

정말 멋있고 아름답다?라고 표현을 하는게 맞을지 모르겠지만

저한테는 정말 멋있고 아름답네요

 

비둘기낭폭포 영상이예요

본 포스팅은 광고가 아닌 직접 제가 여행한 장소이며

여행 후기 리뷰입니다.

 

 


포천 비둘기낭폭포 카카오맵 링크입니다.

https://map.kakao.com/?urlX=547580&urlY=1272193&urlLevel=3&itemId=1255810042&q=%EB%B9%84%EB%91%98%EA%B8%B0%EB%82%AD%ED%8F%AD%ED%8F%AC&srcid=1255810042&map_type=TYPE_MAP 

 

비둘기낭폭포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 카카오맵 링크입니다.

https://map.kakao.com/?urlX=548080&urlY=1273361&urlLevel=3&itemId=680628309&q=%ED%8F%AC%EC%B2%9C%ED%95%9C%ED%83%84%EA%B0%95%ED%95%98%EB%8A%98%EB%8B%A4%EB%A6%AC&srcid=680628309&map_type=TYPE_MAP 

 

포천한탄강하늘다리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