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포천 가볼만한곳] 고모리 저수지 공원 관광지 & 맛집_욕쟁이 할머니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잇입니다 :)

 

몇칠 만에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 같아요

블로그를 신경 못 쓸 만큼 너무 바쁜 하루하루를 보냈어요

최대한 1일 1포스팅을 하겠다는 제 목표 잊지 않고 열심히 제 블로그 꾸며나가겠습니다~

 

오늘은 포천에 가볼만한곳을 포스팅하려고 해요

포천에 가볼곳은 많지만 저는 그중에서 고모리 저수지 공원 관광지를 다녀왔어요

 

 

고모리 저수지는 포천에 가볼만한곳으로도 잘 알려진 곳이에요

저수지 수변 산책로에 주변에 카페가 들어서 있어서 이쁜 카페도 많고 다양한 카페들이 많아서

가족, 친구들과 가기도 좋은 곳인 것 같아요

 

고모리 저수지 주차장
위치 :
경기 포천시 소흘읍 죽엽산로 454
주차 및 입장료 무료

 

고모리 저수지 주차장2곳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저희는 내비게이션에 고모리 저수지 주차장을 검색해서 주차장을 찾아갔는데

저희가 주차한 곳에서 조금 걸어야 고모리 저수지 산책로를 갈 수 있었어요

고모리 호수공원으로 검색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이곳이 고모리 저수지와 가장 가까운 주차장이에요

카페도 있고 바로 앞에 산책로, 공원이 있어요

 

고모리 저수지

 

 

고모리 저수지는 고모리 호수공원, 고모리 저수지 수변공원으로도 많이 불린다고 해요

 

고모리 호수공원 바로 앞에 주차를 하고 걸어 들어오면

이렇게 넓은 공원이 있어요 힐링하기 좋은 장소인 것 같아요

옆에는 카페들이 엄청 많이 있어서 날씨가 좋을때 가시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아침저녁에는 서늘해서 좋은데 아직 오후에는 덥기 때문에

걸을 수 있을지 많이 고민을 했던 것 같아요

 그렇지만 왔으니깐 더워도 숲 산책 한번 돌아보자 하고 돌아봤어요

 

고모리 저수지 산책로가 잘 되어있어서 수다 떨면서 걷기 좋았던 것 같아요

모든게 평화로운 분위기였던 것 같아요

잠시 도시를 살짝 벗어나서 조용한 저수지를 자연과 함께 힐링하는 기분이었어요

 

저수지를 걷다 보면 작품들이 있었어요 조형물이나 그림 등이 있는데

고모리 3리 주민분들과 인근 지역 작가들이 함께 만든 작품들이 있었어요

 

저수지 한가운데에 분수대가 있는데

고모리 저수지 분수

4월 중순에서 11월 중순 사이 휴일 12:00 ~ 17:30 사이에 30분 간격으로 분수를 보여준다고 해요

 

 

걷다 보니 잠시 쉴 수 있는 벤치들이 있고

느린 우체통이 있었어요

 

 

벤치들 사이에 우편 편지지와 펜이 준비되어 있어요

이곳에서 글을 쓰고 느린 우체통에 넣으면 돼요

성의 없게 작성하지 마시고 정확한 주소와 날짜를 작성해달라는 글이 붙어있어요

국민의 세금으로 구매한 엽서라고 해요!!

 

느린 우체통을 직접 본 것은 처음이라 사실 너무 신기하기도 하고

색다로운 경험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렇게 쓴 편지는 100일 후에 소중한 추억으로 전해준다고 해요

100일 후에 보자~ㅎㅎ

 

이렇게 산책로를 가볍게 돌고 주변에 카페도 많은 만큼

맛집도 정말 많이 있어요

저는 그중에서 한식을 좋아하기도 하고 주변에서 맛집을 추천을 해줘서 바로 달려갔어요

사실 너무 덥고 햇빛은 쨍쨍해서 더 이상 산책로를 걸을 수가 없어서

빠르게 시원한 곳으로 피하고 싶었어요

 

반응형
욕쟁이 할머니집
위치 :
(도로명) 경기 포천시 소흘읍 죽엽산로 425
          (지번)  경기 포천시 소흘읍 고모리 231-2

영업시간 :
평일 11:00 ~ 20:00 / 목요일 휴무
전화번호 :
031-542-3667
주차 가능

 

 

욕쟁일 할머니집은 포천에서 손꼽히는 아주 유명한 맛집이에요

한식 맛집이기도 해요 저는 이 집의 된장에 푹 빠져서 가끔 된장을 사러 오기도 해요

 

 

욕쟁이 할머니집의 입구예요

입구부터가 한식 맛집의 분위기가 엄청 느껴져요

 

참고로 최대한 주말에는 피해서 가는게 가장 좋아요

주말에는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기 때문에 웨이팅은 기본이고 정신이 살짝 없어요

최대한 평일에 시간이 있을때 가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식장에 들어가면 이렇게 아주 정겨운 느낌의 분위기가 있어요

시골 할머니집에 놀러 온 기분이라고 해야할까요?ㅎㅎ

방으로 되어있고 좌식이여서 신발을 벗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저는 이런 도심 속에 이렇게 정겨운 시골 풍경을 볼 수 있다는게 좋은 것 같아요

제가 요즘 자꾸 도시를 벗어나 조용한 곳으로 가서 힐링이 너무 하고 싶은가 봐요

 

제가 알기로는 시래기 정식이 인기가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메뉴는 다양해요

우거지 정식, 시래기 정식, 참숯불고기, 맷돌두부, 들기름 두부, 감자 빈대떡 등이 메뉴로 있어요

 

 

한쪽에서는 된장, 청국장, 간장판매하고 있어요

직접 장을 담그시고 판매하시는 거예요

음식의 맛을 보신분들이라면 무조건 사간다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저는 항상 갈때마다 된장은 무조건 구매하고 있어요

 

 

그 외에도 다양한 반찬들도 판매하고 있어요

정식에 나온 반찬들이에요

먹어보시고 바로 구매할 수 있어요 원래 더 다양하게 반찬들이 많은데

제가 갔을때는 많이 팔리고 별로 안 남아있었어요

 


본 포스팅은 광고가 아닌 직접 제가 여행한 장소이며

여행 후기 리뷰와

직접 제 돈 주고 사먹은 솔직 리뷰입니다.

사람마다 음식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제 맛집 리뷰는 참고만 해주세요~

 


포천 고모리 저수지 카카오맵 링크입니다.

http://kko.to/K93Idkzfp

 

고모호수공원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포천 욕쟁이 할머니집 카카오맵 링크입니다.

http://kko.to/AMbJKk-4p

 

욕쟁이할머니집

경기 포천시 소흘읍 죽엽산로 425

map.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