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정보

[Daum 검색등록] 다음 검색등록 : 다음 사이트 등록,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 검색 최적화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잇입니다 :)

 

오늘은 '다음 검색등록에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다음 검색창에 제 티스토리 블로그_(서잇로그)를 검색했더니 안나오더라고요

저처럼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계시는데 검색해보니 안나오는 경우가 있을 거예요

처음에는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지 몇 주 안돼서 아직 블로그 검색이 안되는구나라고 생각했었는데

아니더라고요 포스팅한 제목들을 치면 아주 잘오는데 블로그 네이밍을 검색했을때 안나오는 경우에는

다음 검색등록을 하셔야 해요

 

 

블로그 사이트 등록 어렵지 않아요! 5분 만에 끝낼 수 있는 작업이니

사이트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바로 등록해보세요~

 

블로그 사이트를 등록하고 싶으시다면 다음 검색등록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등록을 하시면 돼요

 

다음 검색등록

https://register.search.daum.net/index.daum

 

Daum - 검색등록

Daum 검색등록 사이트 검색을 무료로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언제든 정보보완 수정이 가능하며, 등록 후에는 Daum 검색결과에 노출되어 수많은 네티즌들이 방문하게 됩니다. 신규등록하기

register.search.daum.net

다음 고객센터

https://cs.daum.net/

 

Daum 고객센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도움말을 찾거나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cs.daum.net

 

다음 검색등록과 고객센터 등록 둘 중에 한곳에서 등록을 하시면 되는데

등록하는 방법은 똑같기 때문에 편하신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등록하시면 돼요

저는 다음 고객센터를 들어가서 사이트 등록을 하였습니다.

 

 

다음 고객센터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는데

당황하시지 마시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돋보기 모양 '검색'을 클릭 해주면 돼요

 

 

검색을 클릭하시면 또 이렇게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는데

③ 검색결과 미노출을 클릭하시면 돼요

 

 

검색결과 미노출에 들어가시면 목록들이 나오는데

④ 3번째 [검색결과 미노출] 원하시는 사이트가 검색결과에 나오지 않아요를 클릭 해주시면 돼요

 

 

원하시는 사이트 검색하고 싶을 때 특정 검색어 입력해도 해당 사이트 검색 결과에 나오지 않는다면,

해당 사이트의 URL 주소에(ex. www.daum.net)를  를 입력에 검색해보세요.

 

URL 주소로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에 해당 사이트가 나오지 않는다면

⑤ 검색등록 바로가기라는 글자 링크를 클릭 해주시면 바로 신규 등록하는 사이트가 나와요

 

 

사이트 검색에 클릭 해주시고

URL 부분에 사이트 등록하고 싶은 티스토리 블로그 또는 사이트 주소를 넣어주시면 돼요

 

 

 

⑦ 신규등록 서비스이용 동의를 항목에 체크를 하셔야 해요

읽어보시고 네모칸 부분에 체크를 한 후 확인을 누르시면 돼요

 

 

빨간 네모칸 부분에 작성하셔서 제출을 하시면 돼요

⑧ 제목, URL, 설명, 설명-품목, 디렉토리, 이름, 이메일

제목은 블로그 네이밍을 작성해 주시면 돼요

URL은 사이트 등록하고 싶은 블로그 URL을 줕여넣기 해주시면 돼요

설명은 안써도 되지만 저는 수정을 하기 위해서 써줬어요

설명-품목은 블로그가 어떤 블로그인지 설명을 해주는 거예요

디렉토리 또한 정확하게 카테고리가 어느 쪽에 속하는지 등록해 주는 거예요

마지막으로 신청자 정보 이름과 이메일을 쓰면 끝이에요

이메일은 꼭 다음 이메일이 아니어도 돼요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작성하시면 돼요

그리고 확인을 클릭 해주시면 완료예요

 

이렇게 신규등록 사이트 등록신청이 완료되었다고 나와요

 

 

이메일 작성한 곳에 쓴 이메일에 들어가면 검색등록 신청이 접수되었다고 메일이 와요

 

 

저는 사이트 등록한지 하루 지난날에 신청하신 사이트가 등록되었다는 메일이 와있었어요

등록하는 방법 정말 쉽지 않나요??

이 방법으로 차례대로 클릭하시고 작성하면 사이트 등록을 할 수 있어요

 

 

그전에는 다음에 제 블로그 네이밀을 치면 안 나왔었는데

사이트 등록이 되었다고 메일온 순간부터

제 블로가 뜨기 시작했어요ㅎㅎ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가 끊임없는 도전을 해보고 싶어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이유예요

제가 항상 마음속에 담고 있는 좌우명을 뜻하기도 하는데

I can do it  / Just do it이라는 말을 정말 좋아해요

끊임없이 도전해서 도전하는 만큼 꿈도 더더욱 크게 키워보자 하는 바람이에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