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정보

[카카오맵] 블로그 리뷰 등록하는 방법, 블로그 리뷰 등록 사라짐 현상, 카카오맵 고객센터 문의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잇입니다 :)

 

오늘은 '카카오맵 블로그 리뷰 등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블로그 리뷰등록을 했는데 사라짐 현상과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제가 맛집 포스팅을 많이 하다보니 블로그도 알릴겸해서

카카오맵 블로그 리뷰 등록을 항상 했었었는데

카카오맵 리뷰등록이 잘 되었나 하고 보면 항상 하루가 지나면 사라져 있더라고요ㅠㅠ

그래서 바로 카카오맵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카카오맵 블로그 리뷰 등록을 하고 다음날 확인을 했더니

올린 블로그 리뷰가 사라져 있는 경험을 하신분들이 계실거예요

블로그 리뷰 등록 사라짐 현상에 대해서 찾아보니

제대로 나와있는 방법이 없어서 포스팅을 해보았어요

 

카카오맵 블로그 리뷰 등록하는 방법

 

리뷰등록하는 방법은 정말 쉬워요

① 검색창에 카카오맵을 검색을 해서 카카오맵에 들어가시면 돼요

 

 

카카오맵에 들어가면 이렇게 이미지처럼 보여질거예요

② 검색창에 블로그 리뷰할 장소를 검색해 주시면 돼요

 

 

또는

 

 

저는 의정부점 이차돌 포스팅했던것을 올리기 위해서

검색창에 이차돌 의정부점을 검색을 했어요

③ 상세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이렇게 상세페이지가 열려요

④ 리뷰를 클릭하거나 드래그로 내리면 블로그 리뷰 등록이 나와요

 

 

⑤ 블로그 리뷰 등록을 클릭해서 작성해 주시면 돼요

 

 

이것 또한 글을 직접 작성하지 않고

링크 등록을 해주시면 돼요

 

 

 

⑥ 블로그에 들어가셔서 해당되는 사이트 링크를 복사해서 링크등록에 붙여넣기해주면 돼요

그러면 저절로 리뷰제목과 원문내용, 블로그밍이 작성이 돼요

 

 

그럼 이렇게 블로그 리뷰 등록이 되는것을 확인할 수가 있어요

이미지가 뜨는것은 시간이 조금 거리기 때문에 5분이나 10분뒤에 다시 확인하면

다른 블로그 리뷰 등록처럼 이미지가 떠요

 

 

⑦ 이미지가 뜨는것을 확인하면 블로그 리뷰 등록이 잘 된거예요

 

블로그 리뷰 등록하는 방법 정말 쉽죠!

근데 문제는 블로그 리뷰등록을 했는데 사라짐 효과예요

 

반응형

 

카카오맵 블로그 리뷰 등록 사라짐 현상 및 방법

 

 

블로그 리뷰 등록을 한 후 하루가 지나서 확인해보니

하루 전날에 올린 블로그 리뷰 등록이 사라져 있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카카로맵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어요

https://cs.kakao.com/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각 서비스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

cs.kakao.com

 

 

① 카카오 고객센터에 들어가서 카카오맵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카카오맵에 대한 12가지의 종류가 나오는데

② 장소상세를 클릭하고 아래쪽에 문의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③ 어떤것을 문의할 것인지에 대해서 정확하게 문의내용을 쓴 후 문의접수를 한 후 메일이 올때까지 기다려야 해요

 

 

다음날에 바로 메일이 왔는데 정확한 문의내용을 기입해달라는 메일이 왔있었어요

· 카카오 계정

· 문제 발생 장소 상세 페이지URL

· 문제 발생 일자, 시간

· 문제의 증상을 확인할 수 있는 캡처 파일

 

 

정확한 내용을 기입해서 다시 문의접수를하고 기다렸어요

· 카카오 계정 - 카카오 이메일을 기입을 하시면 돼요

· 문제 발생 장소 상세 페이지URL - 블로그 리뷰 등록을 했던 블로그 링크를 기입해줬어요

· 문제 발생 일자, 시간 - 매일매일 다른 일자와 시간에 했기때문에 아는것만 기재를 해줬어요

· 문제의 증상을 확인할 수 있는 캡처 파일 - 이미지를 캡처해서 내용을 정리하여 파일을 첨부해줬어요

 

대략 일주일넘게 기다려서야 메일을 받을 수 있었어요

 

 

어떠한 이유 떄문에 제 블로그가 리뷰 등록이 사라졌는지에 대한 내용은 정확하게 알려주지는 않았어요

그냥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여서 즉시 수정 조치하였다고만 메일이 와있어서

그동안 사라진 블로그 리뷰 등록을 다시 해보았어요

 

이렇게 다시 블로그 등록을 하고

3일뒤에 확인해보니

 

 

블로그 리뷰 등록이 사라짐 현상없이 등록이 잘 되는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어요

 

혹시 저처럼 이러한 현상을 겪고 계시는 분이 계시다면

바로 카카오멥 고객센터에 문의접수를 해서

문제를 해결하시면 될것 같아요ㅎㅎ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블로그를 조금이라도 이렇게 알리고자

해결을 했어요 지금은 등록이 너무 잘되서 좋네요ㅎㅎ

반응형